•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학교 나우학교, 배기태 신임 교장 취임
  • 배기태 교장 임명
  • 노원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인사에 따라 나우학교 교장으로 배기태 교장이 취임했다.

    배기태 교장은 국내 대학과 대학원에서 청소년지도학과 심리학을 전공하였으며, 미국 캐롤라인대학교에서 뇌인지융합 석사 과정을 이수하며 전문성을 쌓아왔다.

    2011년 서울시교육청 위탁형 대안학교에서 대안교육 경력을 시작해, 2015년에는 청소년의 심리정서 회복을 목표로 동대문구에 서울시교육청 학력인정 기숙형 대안학교인 마음사랑학교를 직접 설립하여 대표교사로 근무하였고, 그동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에 나우학교 교장으로 임명되었다.

    배기태 교장
        <배기태 교장>

    나우학교는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교육기관으로,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력인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배기태 교장은 취임사에서 "나우학교는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명시된 학생상, 교사상, 학부모상의 조화를 이루어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학교는 심리학적 통찰을 기반으로 긍정적 행동 지원(PBS) 프로그램, 정서 조절 훈련, 그리고 학생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학부모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하며, 지역사회의 심리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배 교장은 전문적인 심리정서 지원뿐만 아니라 뇌인지융합 분야의 최신 연구를 활용해 교육과 심리치료를 융합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심리적으로도 안정된 상태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교육위탁기관 나우학교
    <서울시교육청 지정 학력인정 대안교육기관 나우학교 사진>

    나우학교는 앞으로 배기태 교장의 리더십 아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따뜻한 대안교육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안교육 활동 참고 사진
    <대안교육 활동 참고 사진>



    작성자: 오하윤 기자
    출처: JTBC뉴스 (https://news.jtbc.co.kr/)
    khurramovaezozauni@gmail.com < krnewsⓒ 오하윤 기자 >







  • 글쓴날 : [25-01-23 19:08]
    • 오하윤 기자[khurramovaezozauni@gmail.com]
    • 다른기사보기 오하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