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는 지난 12월 24일 2024년 하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및 민원행정업무 우수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신속한 민원처리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선정을 통해, 사기 진작과 시민 우선의 앞선 민원행정을 실현하고자 실시됐다.
2024년 하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최우수상은 복지정책과 신승희 주무관, 우수상은 복지정책과 김도경 주무관·환경과 박준호 주무관, 장려상은 상장동 박혜주 주무관·삼수동 김은혜 주무관·장성동 김재훈 주무관이 수상했으며, 우수공무원 선발은 처리기간 2일 이상의 민원처리 건수 및 가산점을 부여해 선발했다.
또한, 정확한 민원업무 추진 및 민원 우수시책 발굴 등을 평가한 동 민원행정업무 평가 우수 동으로 최우수 상장동, 우수 장성동, 장려 문곡소도동 및 황연동을 선정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민원처리 현황의 상시 점검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독려 및 지연 방지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