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컨벤션에서 개최된 ‘2024 청소년포상제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은장 봉사활동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내토중2 김주은), 은장 자기개발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내토중2 김유진)을 수상했다.
‘청소년포상제’는 만7세 이상 ~ 만 15세 이하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 △자기계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팀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에게 활동 시간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을 수여한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그동안 청소년활동의 많은 부문에서 수상하며 매년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청소년포상제에서 은장까지 배출하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비롯, 은장 수여자 모두가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정복순 청소년지도사는“청소년들이 포상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며 도전정신과 책임감을 배우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길 바란다”라며“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포상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적 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제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제천시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청소년교류활동, △제천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 운영, △인증프로그램,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